제주출신 시큐아이닷컴 오경수 사장 국내 5대 시중은행 보안시스템 구축

제주 출신 오경수 사장이 운영하는 국내 1위의 정보보호 전문업체인 시큐아이닷컴이 국내 5개 시중은행의 보안시스템을 책임지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시큐아이닷컴에 따르면 지난해 조흥은행과 신한은행에 자사의 주력제품인 기가비트 방화벽(NXG2000)을 구축한데 이어 올해 3월에는 외한은행과 제일은행의 보안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현재는 한미은행에 인터넷 뱅킹과 관련하여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기가비트 방화벽 부문에서 지난해 100억원의 매출을 달성, 이미 국내 기가비트 방화벽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시큐아이닷컴은 국내 시중은행의 절반인 5개 은행의 보안시스템을 수주, 구축함으로써 금융권 보안시스템 부분에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시큐아이닷컴은 제1금융권에서 쌓은 노하우와 인지도를 바탕으로 올해 국내 방화벽 시장 점유율 50%를 달성, 이 부문에서만 27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시중 5개 은행에 공급된 NXG2000은 올 1월에 기가비트 방화벽에서는 유일하게 K4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해킹, 바이러스 등의 유해 트래픽 차단을 통해 안정성 보장과 통합 관리의 효율성을 인정받은 보안 솔루션이다.

한편 시큐아이닷컴은 지난해 341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2002년도에 이어 업계 대표격인 안철수연구소와 퓨쳐시스템을 누르고 2년 연속, 보안업계 1위를 차지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