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주부들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체육교실 개설이 잇따르고 있다.

 제주도생활체육협의회(회장 이경성)는 연중 계획으로 실시하고 있는 주부생활체육교실 중 스포츠댄스교실을 마련,오는 22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대한적십자사 제주지사 2층 강당에서 강좌를 운영키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최근 일반들에게 여가활동으로 각광받고 있는 스포츠댄스의 저변을 확대하고 주부들에게 생활체육 기회를 마련,가족의 체육활동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강좌에서는 한국댄스스포츠평의회 제주도총국의 문갑수·김진려씨가 강사로 나선다.

 도생활체육협의회는 이에 앞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경로당과 노인학교 등을 방문,생활체조·민속춤·레크댄스·레크리에이션 등을 지도하는 생활체육프로그램 순회교실을 마련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포츠댄스교실 강좌 시간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4시30분부터 6시까지이며,모집인원은 70명이다.

 또 제주시생활체육협의회(회장 송태화)도 오는 23일부터 7월21일까지 2개월 과정으로 도체육회관에서 2시간씩 전문강사를 초빙,주부 배드민턴 교실을 운영한다.

 배드민턴 교실은 배드민턴 기초이론과 여가문화 활용법 등 이론과 실기교육으로 진행되며,20일까지 선착순 60명을 모집하고 있다.

 참가신청 및 문의=스포츠댄스교실(757-3066),배드민턴 교실(750-7423)<홍석준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