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몇 개씩 쏟아져 나오는 컴필레이션 앨범의 홍수 시대.잠깐 한 눈을 팔면 유행에 뒤떨어진 사람이 되고 만다.

 이클립스 뮤직(2CLIPS MUSIC)이 최근 내놓은 편집앨범 ‘LOVE@NETSGO’(CD1·2)는 또한번 사람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든다.

 ‘편집앨범’하면 언뜻 떠오르는 것이 ‘이전에 나왔던 음악을 그저 한데 모아놓았다’는 것.‘LOVE…’역시 이 정의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그렇다고 상술을 바탕으로 몇몇 가수의 히트곡만을 나열해놓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안된다.‘LOVE…’CD1에는 인터넷 넷츠고를 이용하는 네티즌을 대상으로 한 1개월간의 투표 끝에 선정한 노래 17곡이 수록됐다.

 70여곡의 사랑노래중 선정된 노래들이 각각의 테마를 가지고 있다는 것도 ‘LOVE…’CD1의 특징.‘바람’ ‘더불어 가꾸기’ ‘넋두리’ ‘쉼’ ‘믿음’등 17가지 테마를 상징하는 노래로 ‘널 사랑하겠어’(동물원) ‘우리 사랑 이대로’(영화 「연풍연가」주제가) ‘내가 날버린 이유’(베이시스) ‘에필로그-Love is’(안단테·연주곡) ‘그게 바로 너였어(만나기 까지)’(양진석)등이 각각 선정됐다.

 수록곡과 자켓 선정,타이틀곡 가사·제목 선정까지,네티즌의 손에 의해 만들어진 신인가수 류의 신곡 ‘인연’도 수록됐다.

 ‘이쯤이야’라는 생각이 든다면 CD2를 열어보자.‘LOVE…’의 CD2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제작된 연애 미팅 콘덴츠CD.정보통신우수업체·벤처기업·모델 에이전시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미혼남녀 총 3000명의 영상 데이터가 수록돼 있다.‘내가 찾는 이상형을 CD에서 만나자’는 주제 아래 이퓨,듀오,탑클래스,큐피트의 화살 등 국내 결혼 정보업체가 추천하는 베스트 회원의 동영상 메시지와 사진,프로필 등이 담겨 있다.

 이밖에도 ‘네 마음을 CD에 담아봐’코너에는 통신을 통해 신청받은 사랑의 사연과 편지 등이,‘음악펜팔’코너에는 온라인을 통해 신청된 펜팔 희망자 1000여명의 이메일 주소가.‘데이트하기 좋은 곳’에는 전국의 총 69곳의 데이트 추천장소와 유명한 레스토랑·식당 120여곳의 교통편 등 자료가 상세히 들어있다.구입문의=011-741-5541.<고 미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