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각대금 대학 미투입…정상화 추진위 대응키로

제주산업정보대학 법인 골프장 매각 과정이 편법으로 이뤄졌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산업정보대 정상화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이용길 학장·강경보 교수협의회장)는 구좌읍 덕천리에 위치한 학교법인 소유 골프장 매각 과정에서 ‘교육용 자산’으로 등록됐던 골프장을 ‘수익용 자산’으로 편법으로 용도를 변경해 매각한 사실이 파악돼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골프장 매각은 교육부장관 출신인 이돈희 관선이사장 재직 시절이던 2002년 말이나 2003년 상반기에 이뤄진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매각 대금은 수십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골프장 매각대금이 직접적으로 산업정보대학에 투입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교육인적자원부는 지난달 정상화추진위와 간담회에서 “수익용 자산과는 달리 교육용 자산은 기본적으로 구성원들의 동의를 거쳐야 된다”고 밝혔지만 정작 매각과정에서 교육인적자원부가 매각을 승인해 준 것으로 파악돼 논란이 일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정상화추진위원회는 교육인적자원부와 법인이사회에 매각 요청 승인 배경과 과정 등에 대해 공식 질의를 하기로 했으며 구체적인 대응방안도 마련중이다.

정상화추진위 한 관계자는 “편법 매각 사실이 인정되지만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현재 자료를 수집 중인 단계”라며 말을 아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