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중의 봉사활동 홈페이지(www.ara.ms.kr/bongsa)가 교육인적자원부와 SK텔레콤, SK네트웍스가 공동 주최한 ‘2004 전국 학교·학생 인터넷 경연대회’에서 학교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너와 내가 하나되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주제의 이 홈페이지는 인터넷을 통해 사회 소외 계층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고 정보 교류를 통해 학생 봉사활동을 활성화한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단순한 정보 제공 차원이라면 ‘평범’했을뻔 했던 홈페이지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 영역으로 정보를 나눠 다른 홈페이지들과의 차별화를 시도했다.

‘봉사활동의 의미를 이해하고 타임을 돕는 일에 적극 참여, 삶의 보람과 자신의 가치를 느낀다’는 학생봉사 활동의 의미에 충실했다는 것도 특징 중 하나.

△봉사활동 관련 자료와 처리방법 △고입내신 산출 방법과 기록 요령 △봉사활동 확인서 같은 자료 외에도 ‘동영상으로 배우는 봉사활동’ 등 스스로 봉사활동을 찾아 할 수 있도록하는 길잡이 역할도 한다.

이번 대회은 전국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학교부문에서만 116개교가 참가했다. 시상식은 오는 21일 서울 SK텔레콤 본사에서 열리게 된다. 아라중은 교육부총리 겸 교육인적자원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300만원을 받는다. 수상작은 대회 공식홈페이지(http://contest21.sktelecom/)를 통해 이달말까지 공개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