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이 본격적인 200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에 들어갔다.

도교육청은 16일 도내 29개 고등학교 교감과 고3학년 부장, 졸업생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2006 대입수능 응시 원서 교부·접수 업무 지침 전달회의’를 갖는 등 수능 준비에 들어갔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14일까지 12일간 실시되는 ‘200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응시 원서 교부와 접수 업무 지침에 상세히 설명하는 것은 물론 학교별 일괄 접수 일정이 공개됐다.

도 교육청은 특히 원서 접수 후 반드시 접수증을 교부하고, 지원자에게 접수증 발급 후 영역 및 선택과목 변경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충분히 인지시킬 것 등 원서 접수 때 발생할지 모를 혼란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최근 3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응시원서의 본인 직접 접수 의무화 등 지난해 수능과 달라진 점을 강조하고, 2005학년도 응시원서 접수 관련 오류 사례 등을 참고하도록 했다.

한편 고등학교별 응시원서 접수 일정은 다음과 같다. △9월5일 고산관광정보고·서귀포산업과학고·애월상고·관광해양고·표선상고·중문상고 △6일 함덕정보산업고·관광산업고·제주여상·제주상고·제주공고·한림공고 △7일 한림고·세화고·제주과학고·대정고·대정여고·삼성여고 △8일 남주고·제주여고·서귀포고·서귀포여고·제주대사범대부설고·신성여고 △9일 남녕고·오현고·대기고·제주일고·중앙여고·방송통신고(이상 졸업 예정자). 졸업생은 12·13일 학교별로 원서 접수를 받게 되며, 추가 접수는 14일 진행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