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교육 위한 학부모회 등 기자회견

▲ <사진=김대생 기자>
제주시내 5개 사립 고교의 신입생 배정 명단 거부와 관련, 도내 시민사회 단체들이 공동대응에 나설 준비를 하는 등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제주지부, 전국민주노동조합연맹 제주지역본부, 전국교직원노동도합 제주지부 등 3개단체는 6일 오전 10시30분 제주도교육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사태와 관련, 사학재단측에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기자회견에서 3개단체는 “사학재단이 아이들을 볼모로 한 가장 비교육적인 행태를 보임에 깊은 우려와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신입생 배정 명단 수령 거부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 그들의 주장을 도대체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태와 관련해 아이들에게 피해가 돌아간다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끝까지 책임을 물을 것이다”면서 도교육청의 역할도 주문했다.
학부모단체들은 “도교육청은 사립재단의 눈치를 보지말고 혼란을 최소화하라”며 “끝까지 수령을 거부하는 최악의 사태가 발생한다면 교육감에게 주어진 권한으로 이사 승인을 취소하고 관선 이사를 파견해 수습하라”고 요구했다.
기자회견이 끝난뒤 3개 단체는 양성언 교육감을 찾아 신입생 배정 명단을 거부한 5개 학교에 수령을 촉구하는 공문을 보내라고 촉구했다.
3개 단체는 또 사학재단이 끝까지 고집을 꺾지 않을 경우 도내 시민단체와의 공동대응을 모색하는 등 동원 가능한 방법을 동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도내 사학의 ‘비리 고발 창구’를 마련해 비리가 접수 되는대로 경찰 등에 내사를 의뢰할 계획이다.
한편 신입생 배정을 거부한 학교측은 이날 오전 각 학교별 부장회의를 소집, 5일 진행된 내용을 전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관련 사립고의 한 교사는 “평교사들은 그 내용이 어떤 것인지 모른다. 사건이후 학교가 술렁이는 등 교사들이 걱정하고 있다. 하지만 교사 대부분은 사립학교법 개정안에 찬성하는 분위기”고 전했다.<김형훈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