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CBS 등 주최로 28일 열려

제주CBS(본부장 문영기)는 제주영상위원회·제주지식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28일 제주영상미디어센터에서 ‘실무 운용자를 위한 디지털방송영상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제주특별자치도 출범과 제주영상미디어센터 개관 등의 환경 변화 속에 도내 영상관련 운영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1차 교육의 의미를 갖는 이날 세미나에서는 모두 5개 주제에 관한 강의가 이뤄졌다.

장승철 CBS 편성국 방송위원의 ‘올바른 스피치기법’을 비롯, ‘현장에서의 영상촬영 이론과 실기’(곽재우 한국TV카메라기자협회장)와 ‘디지털 HD방송과 영화기초제작기법 소개’(구재모 공주 영상정보대학 교수)에 관한 내용이 다뤄졌다.

또 ‘디지털 영상편집과 시스템의 이해’(이연구 한국디스커버리 감독)와 ‘방송 시나리오 작성법’(이정근 작가) 에 관한 강의가 뒤를 이었다.

제주CBS는 이와 함께 오는 10월9∼11월30일까지 2주 과정의 2차 세부교육을 4기로 나눠 진행한다.

세부교육에서는 영상언어의 이해를 시작으로 방송스튜디오 체험, 방송프로그램 제작 시스템, 작품구성 방법, 현장 실습 등이 다뤄진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초·중·고교, 교회, 사회복지단체 영상관련 담당자 및 영상교육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의=748-7400, 7443.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