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제주군의회에 이어 이번엔 제주시의회에서도 의원들의 수의계약 수주와 부동산 전매행위등 의혹이 집중 제기돼 적잖은 파장이 일고 있다.

 13일 열린 제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안창남의원은 의사진행 발언등을 통해 “이정생의원이 아라1동 마을회로부터 자연녹지를 취득,취락지구로 용도변경된뒤 전매한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안의원은 또 “부인 명의로 J건설업체를 운영하는 허성부의원은 지난해 하반기 이후 시발주와 동장재량사업 수의계약등 13건에 걸쳐 6억3500여만원 상당을 계약해 공사를 벌였다”고 밝히고 있다.

 이중 총 2억6600만원의 사업비중 2억원이 시에서 지원된 외도동 연대마을회관 공사는 시가 아닌 마을과 계약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와함께 홍석빈의원 아들명의 J업체도 외도방파제등 공사를 당초 경쟁입찰로 따낸후 계속사업으로 수의계약하고 이외에도 한해 1∼2건씩 수의계약,이권개입 의혹에 자유롭지 않다는 것이다.

 특히 김남식.김병립의원은 “비주류측 몇몇 의원이 ‘의장단 자리가 마련됐으니 통장을 준비하라’,‘의장을 하려면 돈을 내놔야 할 게아니냐’고 말하는등 금품수수 여부가 밝혀져야 한다”고 주장,진상조사특위 구성 움직임도 보여 파문이 예상된다.

 이같은 의혹들은 물론 의장 선거과정에서 상대방에 정치적 타격을 주기위해 제기된 것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최근들어 남군의회는 물론 제주시의회등 지방의원과 관련해 갖가지 의혹이 잇따라 제기돼 어떤 방식으로든 명확한 진상조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이에대해 해당의원들은 “지난해 수해이후 쏟아진 각종 복구공사를 다른 업체들과 별반 다르지 않게 수의계약한 것으로 압력을 행사한 바 없다”며 “의원이 됐다고 가족이 운영하는 업체마저 정당한 방법의 관급공사 계약을 하지 말아야 하느냐”고 반문하고 있다.

 이들 의원은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해서도 “전혀 사실 무근”이라고 밝히고 있다.<이기봉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