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내 배구의 왕중왕을 가리는 제18회 제민기 제주도배구대회가 오는 31일과 4월 1일 이틀간 제주대학교 체육관과 도체육회관 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제민일보사 주최, 제주도배구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 대회에는 도내 남녀 초등부와 남고부 외에 관공서부·동호인부까지 5개 부별로 17개 팀이 출사표를 던졌다.

지난 17일 본사 3층 회의실에서는 출전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표자회의가 열려 대진표와 경기 일정 등이 확정됐다.

이번 대회는 첫날 관공서부 제주도청과 제주시청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모두 19경기가 치러진다.

제주도청과 제주시청, 서귀포시청이 참가하는 관공서부는 3팀이 풀리그를 벌여 우승팀을 가리게 되며, 동호인부는 3개 조로 나눠 조별 1·2위를 가린 뒤 6강 토너먼트로 순위를 가린다.

동호인부는 조별 1위 팀이 추첨을 통해 부전승 시드를 받아 먼저 4강에 오르도록 하고, 나머지 한 팀은 조별 2위 팀과 한 경기를 더 치르게 된다.

한편 개회식은 31일 오전 10시 제주대 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출전팀 현황
△남초부=토평교(단독 출전) △여초부=한림교(단독 출전) △남고부=서귀포산업과학고(단독 출전) △관공서부=제주도청 제주시청 서귀포시청 △동호인부=효돈동호회 태흥동호회 제주교대동호회 대정동호회(이상 A조) 김녕동호회 제주산업정보대학동호회 남원큰엉동호회 제주대동호회(이상 B조) 한수풀동호회 위미동호회 신례동호회(이상 C조).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