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전국종합 노컷뉴스
BBK 중간수사 이르면 4일쯤 발표
제민일보
입력 2007-12-02 (일) 17:51:46 | 승인 2007-12-02 (일) 17:51:46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의 연루 의혹이 제기된 BBK 주가조작 사건에 대한 중간수사 결과가 이르면 모레(4일)쯤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BestNocut_R]

검찰은 이 후보가 BBK의 실제 주인임을 뒷받침한다는 이면계약서에 대한 문서검증과 관련 회사들에 대한 계좌추적을 대략 마무리했으며 오는 5일로 구속기간이 만료되는 김경준씨 기소를 즈음해 중간수사 결과를 발표하기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내일 오전 수뇌부 회의를 통해 최종 수사결과 발표 여부와 시기, 발표내용 등을 조율한 뒤 김경준씨 구속기간 만료 하루 전인 모레쯤 중간수사결과를 발표하는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은 휴일에도 출근해 오는 5일 기소될 김경준씨의 진술과 증거 자료를 분석하며 공소장을 작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 후보의 친인척이 대주주인 주식회사 다스가 BBK에 190억원을 투자한 과정 등을 확인하기 위한 막바지 계좌추적 작업도 계속하고 있다.

또 오후에는 김경준씨를 소환해 다른 참고인들과 진술이 엇갈리는 부분 등에 대한 추가 조사를 벌이고 있다.

한편 서울중앙지검 김홍일 3차장 검사는 아직도 계좌추적 등 수사가 진행중이며 중간수사 발표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정해진 것이 없다고 밝혔다.<노컷뉴스>

제민일보  webmas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