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갑 총선현장>

 

 “제주를 위해 국회로… ”

통합민주당 강창일 후보

   
 
   
 
통합민주당 강창일 후보는 주말과 휴일동안 필승결의대회 및 각종 체육행사에 연이어 참석하며 본격적인 표심공략에 나섰다.

강 후보는 30일 한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08 제주국제평화마라톤대회 행사장을 찾아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배트민턴 동호인 대회, 내도청년회 축구팀 등을 방문하며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앞서 강 후보는 지난 29일 오후 5시 제주시 노형오거리에서 필승결의대회를 열고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강 후보는 “제주를 위해 우리나라를 위해 국회로 보내달라”며 “앞으로 더 큰일을 할 수 있는 큰 정치인이 될 수 있도록 격려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이날 결의대회에는 김민석 최고위원이 지원유세에 나서 강 후보의 어깨에 힘을 실어줬다.

“진정한 농어촌 발전 모색”

한나라당 김동완 후보

   
 
   
 
한나라당 김동완 후보는 주말간 제주시내 일대 유세와 정책 발표 기자회견을 하며 표심 굳히기에 총력을 기울였다.

김 후보는 유권자들을 만나며 “18대 국회의원은 대통령과 가장 뜻이 맞는 한나라당 후보를 뽑아야 한다”며 “여당 후보가 특별자치도 실현과 제주 발전을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 이날 오전 한림운동장에서 열린 마라톤대회에 참석한 김 후보는 “4·3 보상 문제를 실질적으로 매듭지어 희생자와 유족들이 안정적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제주 4·3특별법을 개정, 4·3의 정의를 명확히 하고 희생자 및 유족의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이에 앞선 지난 29일 정책 발표 기자회견을 통해 진정한 농·어촌 발전 모색, 교육·문화·환경의 도시 발전 등 4가지 정책 과제와 각 과제별 9가지의 실천공약을 제시했다.

“가정이 행복한 제주 건설”

평화통일가정당 유병녀 후보

평화통일가정당 유병녀 후보는 주말간 제주시내 곳곳을 직접 돌며 유세에 주력했다.

유 후보는 30일 오전 8시 애월읍 용흥리사무소앞 유세를 시작으로 납읍, 봉성, 어음 등을 돌며 ‘얼굴 알리기’에 나섰다.

이어 오후에는 고산 오일장, 금릉리 중심지에서 유권자들은 만나며 지지를 호소했다.

유 후보는 “기존 정치인으로는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다”며 “진정 새인물과 새 정당은 가정당”이라고 주장했다.

또 “그동안 봉사활동, 상담가 생활 등을 하며 서민을 아픔을 제일 잘 알고 있다”며 “진정 가정이 행복한 제주를 만들겠다”고 역설했다.

유 후보는 “한국은 지금 아주 중요한 기로에 서있다. 가정붕괴 방치는 국가 재앙을 불러 온다”며 “나는 가정을 수습할 대안과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6선 만들어 활용해야”

무소속 현경대 후보

   
 
   
 
무소속 현경대 후보는 체육행사 참가 및 거리유세 등을 통해 지지세 확산에 나섰다.

현 후보는 30일 오전 8시 제주국제공항에서 4·3 유족회 형무소 순례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마라톤대회와 월랑초등학교 앞에서 열린 친환경가족학습체험에 참석하는 등 표심을 공략했다.

현 후보는 이날 오후 5시에 열린 제주시청 유세를 통해 “이번 선거는 제주가 도약하느냐 추락하느냐 중요한 선거”라며 “초·재선 의원으로는 중앙정부 절충력 등 많은 부분이 미약해 제주를 발전시킬 수 없다”고 자신의 역량을 강조했다.

이에앞선 지난 29일 오후 3시 노형오거리에서 현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이 열렸다.

이날 출정식에서 현 후보는 “제주에서 5선까지 키웠으면 6선까지 만들어 활용해야 할 것 아니냐”며 “이번 선거에 당도 버리고 내 정치 인생을 모두를 걸었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 공천은 공천이 아닌 개인을 위한 사천이었다”며 공천에 대한 문제를 재차 강조했다. 특별취재팀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