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현장>

   
 
   
 
“안덕면을 되살리는 지킴이 되겠다”
통합민주당 김재윤 후보

통합민주당 김재윤 후보는 4일 오전 ‘효자 국회의원, 효자 투어’의 일환으로 성산노인대학을 방문해 효도 공약을 설명한 데 이어 김정문화회관에서 농협 주부대학 회원들과 여성농업인을 상대로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서귀포 오일시장에서 거리 유세를 갖고 “문화공연장을 활용해 서귀포 향토오일시장을 시민 뿐만 아니라 관광객이 찾아오는 문화복합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국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 오후 7시 화순사거리에서 가진 거리유세를 통해 “안덕면의 인구가 1만명 이하로 내려갔다는 언론보도를 보며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며 “신화역사공원의 성공적 추진, 화순항 마리나 시설 조성, 덕수리 문화예술인 마을 조성, 상천리에 실버벨리 조성 등으로 안덕면을되살리는 ‘안덕면 지킴이’가 되겠다”고 역설했다.

“서귀포시 살린 후보 달변가 아닌 능력자”
한나라당 강상주 후보

한나라당 강상주 후보는 4일 동문로터리에서 총력 유세를 갖고 “돈이 되는 농·어업, 살맛나는 농·어촌을 만들고 반드시 지역경제를 살리겠다”며 “서귀포시 경제를 살릴 후보는 말로만 하는 달변가가 아닌 능력을 검증받고 실천할 수 있는 힘있는 여당 국회의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재윤 후보는 17대 후보 당시 제시한 공약을 제대로 지키지 않았다. 이런 후보에게 서귀포시의 미래를 또다시 맡길 수가 있겠는가”라며 직격탄을 날린 뒤 “면세지역과 제2국제공항을 차질없이 추진해 관광객들이 북적이는 서귀포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현명관 도당 위원장은 찬조 연설을 통해 “제주도와 서귀포시의 미래가 달려있는 감귤 살리기, 제2국제공항, 제주지역 면세화 등이 제대로 추진되려면 집권 여당이면서도 중앙 인맥이 풍부한 강상주 후보를 국회로 보내야 한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안덕면 희망 시대를 열겠다”
자유선진당 오영삼 후보

‘이사가지 맘써, 서귀포시가 달라집니다’를 선거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자유선진당 오영삼 후보는 4일 오후 8시 화순사거리에서 거리유세를 갖고 3대 추진과제인 교육인프라 구축, 복지의료시설 확대, 경제 활성화 등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오 후보는 이 자리에서 “이제 안덕면 인구가 1만명도 채 되지않는 등 철저히 소외된 안덕면에 새로운 희망시대를 열겠다”며 “이를 위해 용머리 관광지구의 성공적인 추진, 신화역사공원의 제도적 지원, 테마가 있는 체류형 화순해수욕장 조성 등을 확실히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선거는 말꾼이 아닌 진짜 일꾼을 뽑는 축제로, 1차와 3차 산업을 연계해 시름에 처한 농촌을 구해내겠다”며 농어촌 관광개발특별법 제정을 역설했다.

“서민의 힘든 살림살이 풀겠다”
민주노동당 현애자 후보

민주노동당 현애자 후보는 4일 오전 7시 MBC라디오 손석희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명박 정부가 추진중인 건강보험 당연지정제 폐지는 의료 양극화를 초래할 수 있어 반대한다”며 “당선되면 건강보험 보장성을 오는 2012년까지 90%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저소득층 무상의료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내 주요 상가를 돌며 “비정규직이 대부분인 서귀포시 여성노동자들의 처우 개선에 힘을 쏟겠다”며 “서귀포시에 산후조리원을 만드는 등 편안히 아이를 키울 수 있게 여성복지를 강화하겠다”고 여성권익을 높일 수 있는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또 서귀포 오일장에서 거리 유세를 갖고 “서귀포 경제의 기둥인 1차산업이 무너지면서 지역경제가 점차 악화되고 있다”며 “20년 농사를 지어온 농민의 한사람으로 책임감을 느끼며 서민의 힘든 살림살이를 반드시 풀어나가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가족행복특별법 제정하겠다”
평화통일가정당 신명수 후보

평화통일가정당 신명수 후보는 4일 오후 서귀포오일장에서 거리유세를 갖고 지지를 호소했다.
신 후보는 이날 “가정이 바로서야 나라가 제대로 설 수 있다”며 “가족행복특별법을 제정해 3대가 사는 가정에 주거를 개발하고 세제를 지원하는 한편 다문화가정에 대한 행정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제주특별자치도에 대한 개념을 도에서 나라의 개념으로 접근할 때 새로운 제주미래의 전략이 나온다. 사회 지도자들이 힘을 모으면 이를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