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과학연구원(원장 김광호)은 제41회 과학의 달을 맞아 오는  19일 오전 9∼오후 5시까지 제주교육과학연구원과 제주과학고등학교 교정에서 '2008 제주청소년과학탐구대회' ,  '제14회 제주 과학 싹 잔치'를 개최한다.
제주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교육과학연구원이 주관하는 '2008 제주청소년과학탐구대회'는 과학기술에 대한 탐구 동기부여와 과학적 소질계발을 목적으로 전도 초·중·고등학교 학생 310여명이 참가, 과학적 재능을 겨룬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공모 작품 입상자와 과학유공 교원에 대한 표창이 있으며, 공개행사, 각 종목별 로봇과학·전자과학·로켓과학·기계과학·탐구토론 대회가 뒤따른다.
과학고등학교 교정에서는 '제14회 제주 과학 싹 잔치'가 열리는데, 도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반 및 영지학교·제주대학교 등 총 28개팀 180여명이 과학실험 부스에서 시범·시연 등 다양하고 신기한 과학의 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날 참가자들과 관람객의 교통편의를 위해 셔틀 버스가 운행된다. 제주대학교 정문에서는 오전 8·9시 정각에 출발하며, 제주교육과학연구원 정문 입구에서는 오후 12·2·4시에 제주대학교 입구까지 3회 운행된다.  현순실 기자 giggy@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