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관광대상 수상업체 탐방] 공로상 ㈜제주하나투어

   
 
   
 
우리나라 일반여행사 가운데 최대 여행사 중 하나인 하나투어의 제주현지자회사인 ㈜제주하나투어는 매해 60% 이상의 매출증대와 관광객 유치를 통해 제주관광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우수한 제주여행상품을 꾸준히 발굴·개발하면서 관광객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는 ㈜제주하나투어는 10만명 유치와 매출 70억원을 목표로 국제경쟁력을 갖춘 여행상품 개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7년 설립된 ㈜제주하나투어는 이를 위해 급변하고 있는 여행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추구하고 있다.

㈜제주하나투어가 개발한 '제주도 웰빙 투어-오름산책, 해수온천, 승마, 산해진미' 상품이 2005년 문화체육관광부(이전 문화관광부)로부터 우수여행상품으로 인증을 받았다.

㈜제주하나투어는 지난해 한국관광공사 주최 제주관광 우수상품개발 공모전에서 제주세계자연유산을 주제로한 '뷰티플 제주-세계자연유산과 신 영주십경'이 내국인 여행상품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

또 지난해 문화재청으로부터 제주세계자연유산 국민탐방단 공식여행사로 선정되는 등 제주세계자연유산 홍보와 관광자원화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제주하나투어의 여행상품 기획력이 인정을 받으면서 ㈜호텔신라 제주호텔로부터 2005~2007년 송객부문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

롯데호텔 제주는 허니문 관광객 송객 최우수 업체로, KAL호텔과 제주그랜드호텔도 국내부문 최우수 여행사로 ㈜제주하나투어를 선정했다.

㈜제주하나투어는 제주컨벤션센터 창립 10주년 콘서트 후원사로 협약하면서 지난해 인순이 콘서트와 뮤지컬 그리스, 올해 김장훈 콘서트에 관광객 유치와 체계적인 홍보를 통해 문화공연 연계 제주관광 기획상품 개발에 지원하기도 했다.

홍유식 ㈜제주하나투어 대표는 "제주도 여행전문기업으로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제주여행상품을 개발하겠다"며 "제주관광이 세계시장에서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