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핫뉴스 정치
"신구범 전 지사 사면 청원 돌입"신전지사 사명청원 위한 도민모임 구성
도민서명운동 후 대통령께 사면 청원할 것
박미라 기자
입력 2008-05-26 (월) 11:05:44 | 승인 2008-05-26 (월) 11:05:44

신구범 전 제주도지사의 사면을 청원하는 모임이 구성됐다. 이들은 신 전 지사 사면을 위한 도민 서명운동을 벌인 후 대통령에게 신 전 지사의 사면을 청원한다는 계획이다.

신구범 전 제주도지사 사면청원을 위한 도민모임은 26일 오전 11시 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신구범 전 지사의 사면청원을 위한 도민 서명운동에 들어간다며 도민 협조를 부탁했다.

이들은 "신구범 전 제주도지사는 21세기 제주 발전을 위해 원대한 구상에서부터 제주인의 자존을 살리기 위한 사업, 각 산업분야별 발전과 획기적인 제주미래산업 육성계획을 세우고 추진함으로써 탁월한 리더십과 기획 추진력을 보여줬다는 평을 받고 있다"며 "제주에서 추진 중인 주요 발전전략과 대형 사업들 다수가 신 전 지사 재직당시 구상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들은 "무한경쟁시대에 도민들은 이러한 인재와 함께하기를 바란다"며 "벼랑위에서 흔들리는 제주와 국가 발전을 위해 신구범 전 지사가 하루빨리 도민과 함께 일할 수 있도록 도민의 뜻을 모아 신 전 지사의 사면을 대통령께 청원코자 한다"고 밝혔다.

신구범 전 제주도지사 사면청원을 위한 도민모임은 장시영 곰솔회 회장, 이군보 전 제주도지사, 김황수 전 제주도 교육감, 송봉규 전 제주도의회 의장, 조문부 전 제주대학교 총장, 김정서 영락교회 담임목사, 임문철 중앙성당 신부, 오순자 전 제주도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임기옥 전 제주도의회 의원, 이유근 제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명예회장이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또 정치적 대립관계였던 우근민 전 지사도 함께 참여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들은 6월 중순까지 도민 3~4만명의 서명을 받은 후 대통령에게 사면을 청원, 신 전 지사가 8.15특별사면을 통해 나올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박미라 기자  sophia33@hanmail.net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지나가다 2008-05-26 12:17:46

    신구범 전 지사 진짜 좀 그렇겠다.   삭제

    • 2008-05-26 12:16:05

      신구범 전 제주특별자치도지사의 사면청원을 위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는 움직임이 도내 일각에서 일고 있다. 특히 이 추진위에는 지금까지 이른바 신 전지사의 정치적으로 다른 입장을 견지해 왔거나 대립을 보였던 인사들이 참여할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지면서 “모처럼 도민사회가 화합으로 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는 희망 섞인 관측도 낳고 있다.   삭제

      • 우근민 2008-05-26 12:13:59

        우근민도 같이 사면청원위한 도민 모임이 합류한다고, 아니 그럴수도 있다고 나왔던 것 같은데. 그러니까 악연이 다시 화해할수도 있다는 등등. 그런데 결국 안하기로 했나보군
        이름이 없는걸보니..그러게 한번 맺은 인연은 다시 붙기가 힘들지.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