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금품수수 의혹을 수사중인 경찰은 28일부터 의혹을 받고 있는 도의원을 출석시켜 조사를 벌이는등 수사가 정점을 향해 달리고 있다.

제주지방경찰청은 28일 오전 10시40분께 의혹 당사자 3명중 박희수 의원이 참고인 자격으로 자진출석함에 따라 후반기 의장선거를 앞두고 강신정의원에게 거액의 금품을 요구했는지와 모의원으로부터 거액을 수수했는지 여부,모의원의 거액 제공설등을 집중적으로 캐물었다.

경찰은 박의원이 선거전 운영위원장을 맡은만큼 금품수수 의혹뿐 아니라 도의회 전반에 대해 상세히 알 것으로 보고 오후 4시40분까지 6시간동안에 걸쳐 벌였으나 별다른 혐의점을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의원은 경찰조사 전과 후에 기자를 만난 자리에서 “경찰에서 금품제공을 요구한 적이 없으며 강의원과는 의장과 운영위원장 사이로 강의원이 의장 후보들의 동정을 먼저 물어와 그동안 알고 있던 내용들을 알려준 것에 불과하다고 밝혔다”고 말했다.

박의원은 또 “모의원으로부터 거액을 수수했다는 얘기도 전혀 사실과 다르다”며 “경찰조사를 통해 사실이 밝혀진후 앞으로의 대응방안을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경찰은 박의원과 강의원의 진술이 엇갈림에 따라 의혹을 받고 있는 나머지 2명의 의원을 조만간 조사하는 대로 강의원과의 대질신문을 벌일 방침이다.

경찰은 이와함께 이날 의혹을 받고 있는 모의원의 업체 경리직원과 다른 모의원의 아들을 불러 어음·당좌 발급내역과 현금 입·출금 내역등에 대한 사실 확인을 벌였다.<김석주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