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핫뉴스 종합
김택남 대주주 제민일보 회장 취임진성범 대표이사·사장 재선임, 이사에 김평남·김영진·김신씨, 감사에 김학년씨 선출
제민일보
입력 2008-11-20 (목) 15:35:50 | 승인 2008-11-20 (목) 15:35:50

   
 
  ▲ 이창민 제민일보노동조합위원장이 김택남 신임회장에게 환영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제민일보사는 20일 이사회를 열고 김택남(50) 대주주를 제민일보사 회장으로 추대했다.

또 대표이사 사장에는 진성범(54) 대표이사를 재선임했다.

제민일보사는 이보다 앞서 3층 회의실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이사에 김평남(52)·김영진(42)·김신(44)씨를 선임하고 감사에는 김학년(61)씨를 선출했다.

한편 김 회장은 이날 오후 본사 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김 회장은 제주출신으로 고교졸업 후 혈혈단신으로 포항으로 건너가 포항제철 근무 경험을 살려 퍼시픽ENC사를 설립한데 이어 현재 포항과 말레이시아 등 국·내외에 사업기반을 둔 퍼시픽그룹 회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전문경영인이다.


"오로지 제주도민에 충실한 신문으로" 김택남 제민일보사 신임 회장 취임사 통해 강조

   
 
   
 
신임 제민일보사 김택남 회장은 20일 제민일보 임직원 모두는 오로지 제주도민들에게 충성하는 신문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날 오후 4시 본사 3층 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제민일보 가족의 일원으로 3500여 주주님과 독자, 도민들을 위해 일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막중한 책임감과 무거운 사명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30여년전 혈혈단신으로 제주를 떠나 육지부에서 사업을 일구며 지금에 이르렀다"며 "제주도의 미래지향적 발전에 미력하나마 일조하겠다는 심정으로 제주의 토종기업을 인수한 데 이어 이번에 제민일보 경영에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는  "1990년 '인간중시·정론구현'을 사시로 내건 제민일보는 그동안 제주를 대표하는 정론지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그러나 도민의 신문을 표방한 제민일보가 걸어온 길을 돌이켜보면 자성해야 할 점도 많다는 점을 깊이 새겨달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김택남 회장은 각종 지역현안에 대한 거시적 접근, 소외계층과 약자에 대한 깊은 관심, 국제자유도시를 지향하고 특별자치도로 출범한 제주에 대한 새로운 시각의 보도형태 등을 주문했다.

김 회장은 "전 세계적으로 경제위기가 닥쳐왔고 우리나라도 예외일 수 없으며, 제주 역시 앞으로 무엇을 먹고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타를 잡지 못하고 있다"며 "제민일보도 그동안 걸어온 길을 반성하고, 제주사회를 위해 무한 책임감을 지녀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제민일보가 명실공이 제주를 대표하는 건강한 언론사로 우뚝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제주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이날 김 회장의 취임식은 내·외빈 초청없이 본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치러졌다.

제민일보  webmas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 둥지 2008-12-06 16:09:30

    지역의 발전을 위해서 당면한 현안들을 거론하고 개선할수 있도록
    제민일보가 앞장서서 책임감있게 보도해주길 바라며....
    미래 지향적인 제주의 앞날을 제시하는 일을 해나갈 수 있어쓰면 합니다   삭제

    • 가스비 2008-11-23 14:22:39

      기름값은 내려갔는데 가스값은 그대로인것은 왤까요?제주는 가스재벌이 있기 때문일까요?
      경우 1300원대, 등유 1000원인데 ,가스는 1069원 이라니, 장애인차량에 기존에 가스가 저렴하다고 가스차로 바꾸고 가스보일러로 바꾼 사람들은 누구에게 보상받아야하나요? 가스비좀 내려주세요. 회장님. ~~~   삭제

      • 지나가다 2008-11-21 10:05:34

        제민일보 주주를 갖고 있는 도민의 한 사람으로서 김택남 회장님의 취임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제민일보에 적극적으로 지원도 해주시고, 제민일보가 도내 최고 신문으로 거듭나길 기대해 봅니다.   삭제

        • 장조림 2008-11-20 20:46:53

          한라산 정상에 어떤풍파에도 꿋꿋하게 서있는 백록담 처럼 제주도민을 위해서 빛 과 소금이 되시길바랍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