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위원, 서귀포시 대응자세 질타

서귀포시가 논란이 일고 있는 예래휴양형주거단지 고도완화 문제와 관련, 무책임한 자세로 일관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소속 위성곤 의원은 25일 서귀포시청 제1청사에서 열린 서귀포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이같이 지적,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했다.

위 의원은 “240m 높이의 초고층 호텔 건립을 골자로 하는 예래휴양형주거단지 조성계획 변경계획안을 놓고 논란이 일고 있다”며 “그러나 개발사업 시행승인 업무를 담당하는 서귀포시는 무책임한 자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위 의원은 “제주도국제자유도시종합계획 보안계획에 나온 고도제한 완화 규정은 도심지 재개발의 활성화를 위한 것”이라며 “이에 대한 변경 없이는 사업 추진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서귀포시의 업무처리 절차와 관련, 위 의원은 “사업시행기관인 서귀포시는 제주도에 자문을 요청해놓고 별다른 방침조차 가지고 있지 못한 실정”이라며 “도의 입장만 쳐다보는데 일이 제대로 될 리가 있겠느냐”고 질타했다.

위 의원은 “이런 입장이라면 도의 자문결과에 따라 사업승인 여부가 결정될 수밖에 없다”며 “특별자치도가 필요 없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강상국 서귀포시 환경도시건설국장은 “도에 자문을 구한 만큼 도의회 등과 합리적인 대안이 제시될 것으로 안다”며 “자문결과에 따라 사업승인 여부가 결정될 수 있을 것”이라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