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0회 제민기제주도배구대회 참가팀 프로필>

 -학생부

   
 
  ▲ 토평초등학교 선수단  
 

 ◇토평교(남자초등부)
 토평교는 1996년 창단, 2000년 제민기 준우승를 시작으로 도내 남자초등부 배구의 자존심을 지켜가고 있는 팀이다. 특히 지난 2004년 제주에서 개최된 칠십리기와 재릉기(경기도), 전국소년체전을 재패하며 제주도 남자배구의 역사의 한페이지를 장식했다. 또 2005년 경남 통영에서 벌어진 제 4회 한산대첩기 전국초등학교배구대회 우승을 차지하는 등 전국 초등배구 명문으로 자리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 주축이던 6학년의 중학교 진학으로 4·5학년으로 선수단이 구성돼 있고 5학년 이주호·고민준·김도훈이 팀을 이끌고 있다.
 ▲선수명단△단장 김철호 △부장 현한정 △감독 양세태 △코치 박복례 △선수 김도훈·이주호·고민준·조상빈·김동수·이호중(이상 5학년), 김정률·오준영·하도형·송광진(이상 4학년)

   
 
  ▲ 한림초등학교 선수단  
 

 ◇한림교(여자초등부)
 한림교는 지난 1989년 창단했으며 제 12회 제민기배구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제민기와의 인연을 시작했다. 또 한림교는 지난 1998년 교육감기대회에서 우승을 일궈내며 두각을 나타내 도내 여자초등부 배구의 산실로 성장했다. 특히  지난해 5학년을 주축으로 전국대회에 참가해 많은 경험을 쌓아 올해는 좋은 성적이 기대대고 있다. 현재 경남 통영에서 열리는 한산대첩기 전국초등학교배구대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제민기 대회에 앞서 승전보를 전할 계획이다. 지난해 보다 실력이 향상된 강민주와 장화영이 주공격을 맡는다.
 ▲선수명단 △단장 강동수 △감독 오상혁 △코치 강경미 △선수 강민주·고민이·임연이·장화영·문은영(이상 6학년), 고민지·이현경(이상 5학년)

   
 
  ▲ 서귀산업과학고 선수단  
 

 ◇서귀포산업과학고(남자고등부)
 지난 1987년 3월에 창단된 서귀포산업과학고는  창단 이래 22년간 꾸준히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서귀포지역 유일의 고교배구팀이다. 지난 2000년 교육감기 배구대회 3연패를 달성하며 도내 고교배구의 자존심으로 떠올라 2002년 전국 춘계 남녀중고배구대회와  2003년 제 9회 르메르기 전국중고배구대회에서 각각 4강에 오르며 전성기를 달렸다. 또 선수발굴, 육성의 어려움으로 겪으며 전국대회에서 잠시 주춤하다 지난해 전국춘계남녀중고대회 8강에 오르며 부활을 예고하고 있다. 박제영·진영 형제가 주공격수로 활약하고 있다.
 ▲선수명단 △단장 황순익 △부장 최재진 △감독 최재한 △선수 석형·오현진·박제영·김현우(이상 3학년), 최수형·현종훈·박진영·한지성(이상 2학년), 송수진·이홍재(이상 1학년)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