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 범대위등 24일 기자회견“역량 총집결 특별법과 도민 자존심 지키겠다”

   
 
  ▲ 4.3범대위와 도연합청년회는 24일 기자회견을 갖고 한나라당과 수구세력의 4.3역사왜곡을 강력 비판했다.  
 
4·3특별법 헌법소원과 행정소송에 대한 도민들의 반발 수위가 높아지고 있다.

한나라당 제주 4·3특별법 개정안 반대 범도민대책위원회와 제주특별자치도 연합청년회는 24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들어 수구집단과 한나라당은 4·3의 역사적 진실을 왜곡하고 희생자와 유족을 모독하는 준동을 일삼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도민앞에 무릎 꿇고 사죄해야 할 인사들이 적반하장으로 제주도민을 분열시키고 무법천지 시절의 4·3 잣대를 들이대며 희생자와 유족을 모독하는 등 천인공모할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 “4·3특별법 개정안을 제출한 한나라당 권경석 의원을 포함한 14명의 국회의원에게 경고한다. 몰염치한 수구세력의 선봉대가 돼 4·3특별법 개악을 계속 시도한다면 도민과 역사의 응징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며

“법적 대응과 규탄대회 등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4·3특별법과 도민의 자존심을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범도민대책위 등은 “한나라당과 수구 집단은 4·3의 진실을 왜곡하며 희생자의 명예를 폄훼하고 유족을 절망의 나라에 빠뜨리는 책동을 당장 멈추고 도민과 역사 앞에 사죄해야 한다”며 “어리석은 망동을 멈추지 않는다면 엄중한 역사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특히 도민 호소문을 통해 “4월 3일 광양로터리에서 수구집단 등의 음모에 맞서 화해와 상생의 4·3깃발을 치켜들고 제주도의 자존심을 지켜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