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범대위, 31일 4·3특별법 사수 제주도 정당 연석회의 개최

   
 
  ▲ 4.3특별법 사수와 수구집단 망동 분쇄를 위한 제주도 정당 연석회의가 31일 오후 한나라당 제주4.3특별법 개정안 반대 범도민대책위원회 주최로 4.3연구소 회의실에서 열렸다.박민호 기자 mino77@jemin.com  
 
한나라당과 수구세력의 4·3특별법 개악 저지를 위해 제주지역 시민사회 단체와 도내 정당들이 힘을 합치기로 결의했다.

한나라당 4·3특별법 개정안 반대 범도민대책위원회(이하 4·3범대위)는 31일 제주4·3연구소 회의실에서 ‘4·3특별법 사수와 수구집단 망동 분쇄를 위한 제주도 정당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4·3범대위는 “현 정권이 들어서면서 대통령직 인수위의 4·3위원회 폐지 발언을 시작으로 한나라당을 앞세운 수구집단들의 반역사적 왜곡·폄훼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며 “4·3희생자들을 폭도로 몰아가며 4·3의 진실을 날조하더니, 급기야 수구집단과 한나라당은 날조된 자료를 근거로 헌법소원과 행정소송을 벌이는 한편 4·3특별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하는 등 조직적으로 4·3과 제주도를 모독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4·3범대위는 “더 이상 이같은 사태를 묵과할 수 없다는 여론에 따라 오는 3일 범도민대회를 개최해 제주도민의 단결된 의지를 천명할 예정”이라며 “특히 제주지역에서는 4·3문제만큼은 여야도, 보수·개혁도 구분없이 한마음, 한뜻으로 일치단결한다는 상징적 의미와 전국적 정치 지형에 위력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제주도내 각 정당이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이날 회의에 참석한 민주당 제주도당, 자유선진당 제주도당, 민주노동당 제주도당 , 진보신당 제주도당준비위원회 등 도내 정당들은 4·3특별법 개악 반대 운동에 동참키로 했다.

하지만 이날 회의에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참석하지 않아, 범대위측은 유감의 뜻을 표명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