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정당들, 2일 61주년 4·3 맞아 성명 잇따라 발표

제61주년 제주 4·3희생자위령제를 앞둔 2일 제주지역 각 정당들이 4·3 영령들을 위로하고, 완전한 4·3해결에 나서겠다는 내용의 성명을 잇따라 발표했다.

이날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논평을 통해 "4.3의 숭고한 정신과 유족들은 더 이상 정치적인 목적으로 이용해서는 안되며, 진정한 마음으로 유족들의 영혼을 달래고 한을 풀어드려야 한다"며 "범도민적인 4.3평화재단 기금 모금과 대 중앙 절충을 통한 예산확보 등 4·3의 완전한 해결과 원만한 사업추진을 위해 모든 열정을 바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제주도당도 논평을 통해  "한나라당과 수구보수세력들이 4·3특별법 개악으로 그동안 4·3을 통해 이뤄낸 화해와 상생의 작업을 무위로 돌리려 하고 있다"며 "한나라당은 그동안 왜곡과 폄훼에 대해 4·3영령과 유족, 도민 앞에 엎드려 사죄하고 이명박 대통령으로 하여금 제주4·3 사건의 완전한 해결을 위해 노력하라"고 지적했다.

자유선진당 제주도당 역시  "일부 극우세력들의 4·3 진실 왜곡 행위와 준동을 반듯이 분쇄할 것" 이라며 "자유선진당 제주도당은 4·3특별법 개악 저지에 노력하는 한편 이념적 논리에 휩싸여 있는 집권여당의 4·3 해결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깨우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진보신당 제주추진위는 "이명박 정부는 보수 극우의 입장에서 4·3을 '폭동', '폭도'로 끊임없이 왜곡·폄하 하고 있다"며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은 4·3유족과 제주도민에게 상처를 주는 4.·3 역사 왜곡을 중단해야 하며, 그 시발점으로 4·3특별법 개정 음모를 중단하고 제주도민에게 무릎 꿇고 사죄하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