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79개 교육청·고교에서…9월 10일까지 12일간

오는 11월 12일 시행되는 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가 26일부터 실시된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전국 79개 시험지구 교육청과 일선 고등학교에서 다음달 10일까지 12일간(토요일과 공휴일 제외)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일제히 접수한다고 25일 밝혔다.
 재학생과 졸업생은 학교에서 단체로 접수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거주지를 다른 지역으로 옮긴 졸업생은 해당 거주지 지역교육청에서 개별 접수가 가능하다. 또 검정고시 출신자나 다른 시도 졸업생은 거주지 지역교육청에서 개별 접수할 수 있다.
 특히 서울·수도권 지역 제주도출신 수험생들은 지역 편의를 위해 다음달 4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성동교육청에서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를 통해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단  개별접수시 지원자 본인이 직접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군복무자나 입원환자, 수형자를 제외하고는 대리접수가 불가능하다.
 응시원서 접수시 유이해야할 사항은 선택 영역 및 선택과목은 접수증을 발급 받은 후 변경이 불가능하므로 대학별 입시요강 등을 사전에 숙지해 선택과목을 신중히  결정해야한다.
 또 올해 응시원서 접수가 지난해보다 일주일가량 앞당겨져 수험생들은 기간내 접수할 수 있도록 유의해야한다.
 한편 2010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은 12월 9일 통지된다.    김대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