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밸리통나무빌리지 펜션
21. 썬 레이크 빌 제주

조각 공원 등 나무의 숨결이 살아숨쉰다
-20.밸리통나무빌리지 펜션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밸리통나무빌리지 펜션은 모든 건물이 통나무로 지어져 은은한 나무향이 돋보이는 한편, 자동 습도조절 시스템을 갖춰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에 따뜻하다.

또한 밸리통나무빌리지펜션 주변으로 제주 자연석과 수목들이 어우러져 자연미를 물씬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길 건너에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생물권보전지역인 효례천이 흐르는 등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밸리통나무빌리지 팬션은 가장 큰 자랑거리는 팬션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조각공원이다.

이용객들은 펜션 대표 현승만씨의 아버지인 현권성씨가 나무로 직접 조각한 용, 돼지, 말. 민속품 등 각양각색의 작품들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객실은 총 7실로 '한란' '소낭' '대낭' '동백실'로 이뤄진 독채형(33.058㎡)과 '연풍' '연가실'로 이뤄진 콘도형(49.587㎡)으로 나뉘며, 모든 객실에는 가습기, 냉장고 등 생활 필수용품이 비치돼 있다. 이와 함께 부대시설로 감귤체험농장, 간이 골프 연습장, 무료숫불바베큐 장을 운영하는 등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승만 밸리통나무빌리지펜션 대표는 "방문객들이 펜션 내 조각공원을 둘러보며 감탄을 금치 못한다"며 "아버지와 아들이 조각 공원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펜션운영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최고의 서비스는 뭐니뭐니해도 친절과 청결
-21. 썬 레이크 빌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썬 레이크 빌 제주는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드넓은 야외정원과 깔끔한 부대시설로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곳이다.

특히 썬 레이크 빌 제주에서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내휴게실, 미니편의점 등은 타 펜션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썬 레이크 빌 제주만의 특화 서비스다.

실내 휴게실에는 컴퓨터, 테이블, 서적 관광안내지 등이 구비돼 있어 개인 업무나 관광정보 수집, 티타임을 갖기에 적합하다. 또 미니편의점은 각종 음료, 주류, 스낵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펜션 뒤뜰에 바베큐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자에 한해 베 낚시 체험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객실은 총 7실로 원룸(49.587㎡)· 베란다 룸(49.587㎡)·트윈룸(49.587㎡·92.5624㎡)·가족형(92.5624㎡)으로 나뉘며, 전 객실에 '화이트 벽지'를 사용해 깔끔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모든 객실에는 TV, 침대, 옷장, 에어콘, 사워부스, 등이 갖춰져 있으며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배미자 썬 레이크 빌 제주 대표는 "깔끔한 객실로 인해 관광객들의 재방문 비율이 매우 높은 편"이라며 "최고의 서비스는 뭐니뭐니해도 친절과 청결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고 고객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민 기자 lsm8251@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