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도지사배 도내 300여명 참가

   
 
  전도 검도인들이 1일 제주고체육관에서 진검 승부를 치른다. 사진은 지난해 중등부 경기모  
 
 전도 검도인들이 주말 진검 승부에 나선다.

 제주특별자도검도회(회장 고점유)가 주최·주관하는 제20회 제주도지사배 전도검도대회가 1일 도내 초·중·고·일반부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주고체육관에서 개최된다.

 경기 종별로는 초등부(학교부, 체육관부), 중등부·고등부·일반부(남,여), 장년부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진행되며 대학부는 일반부에 포함된다.

 단체전 참가인원은 초등부와 남중부, 일반부인 경우 7명(후보 2명포함), 남고부 9명(후보2명 포함), 여중부·여고부·장년부 각각 4명(후보 1명포함)으로 펼쳐진다.

 또 개인전은 초등부 팀별 3명 이내로 하되 그 외에는 참가인원의 제한없이 참가할 수 있다.

 경기방식은 모든 경기가 토너먼트전으로 진행되며 단체전은 매 경기 시작 20분전까지 순위표를 작성해 경기본부에 제출해야 하며 개인전의 경우 정해진 시간 내에 비겼을 경우 제한없이 단판 승부로 승패를 결정한다.

 경기 시간은 초등부·여중부·여자일반부의 개인전과 단체전은 각각 3분이며 남중부·남고부·남자일반부·장년부의 개인전과 단체전은 각각 4분이다.

 대회 결과에 대한 시상은 단체전 각부 우승,준우승, 공동 3위팀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메달이 수여되며 개인전 각부 우승과 준우승, 공동 3위에게는 상장과 메달이 지급된다.

 김대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