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도심상권 인구유입 및 관광객 야간볼거리 제공에 의문

   
 
  ▲ 오충진 의원  
 

   
 
  ▲ 김수남 의원  
 

 

 

 

 

 

 

 

 

 

 

 

 

 제주시가 추진중인 빛의거리 조성사업이 야간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안될 것이라는 의문이 제기됐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위원회 오충진 의원(민주당, 서흥·대륜동)은 24일 제주시를 상대로한 행정사무감사엑서 "제주시가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해 16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추진중인 도심지 빛의 거리 특성화 조성사업에 대한 지역여론조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현재 제주도가 도내 설치된 전체 가로등을  LED가로등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도심지 빛의 거리 조성사업 역시 LED 조명을 이용해 추진하고 있는데 빛의 거리가 차별화된 야간 볼거리로서의 효과가 있느냐"며 빛의 거리 조성사업 실효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김수남 의원(한나라당, 이도2동 갑) 역시 "빛의거리가 조성된다고 신제주권에 거주하는 시민들이 구도심 상권으로 유입될 것 같지는 않다"며 "침체된 해당지역 상권에 미치는 영향과 에너지절약 문제 등에 대한 검토 등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이규봉 문화산업국장은 "빛의거리 조성사업은 각계 전문가의 자문을 얻어 추진하는 사업으로 도시경관 전체를 빛으로 장식하는것은 문제가 있다는 것에는 공감대가 형성됐다"며 "에너지절감 차원에서 제한적으로 보도블럭 바닥 조명과 가로수 등에 조명시설을 도입하고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시설 등을 중점적으로 조성, 지역상권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