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제주영상페스티벌…양윤호 감독은 '제주영상인상'

   
 
  2009 제주영상페스티벌 제주영상대상작 '유치찬란한 신데렐라'  
 
  제주영상위원회와 제주MBC, 제주한라대학,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한 2009 제주영상페스티벌에서 한국예술종합학교 대학원에  재학중인 이종우(33살)씨가 연출한 단편영화 「유치찬란한 신데렐라」가  대상작으로 선정돼 50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받았다.

「유치찬란한 신데렐라」는 제주를 배경으로  화려함만을 추구하는 시대를 비판하고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를 보여주고 있으며 제주영상위원회가 시행한 시나리오공모전에서 입상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영화적 기법에 충실하면서 주제와 작품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고등부에서는 영주고 2학년 임경환 군 등 7명이 공동 제작한 「비만삼종세트」가 최우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 작품은 비만의 원인과 문제점을 재미있고, 풍자적으로 표현해 상상력과  창의적 발상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 김진태씨가 제작한 황혼의 질주가 대학ㆍ일반부 최우수상을 받는 등 총 14편의 수상작이 가려졌고 지도교사상은 영주고 오영옥 교사가 수상했다.

   
 
  제주영상인상을 수상한 양윤호 감독  
제주영상인상에는 제주출신 양호윤 감독이 받았다. 양윤호 감독은 「리베라메」「바람의 파이터」등 10편의 영화를 제작한 제주 출신 중견감독으로, 올해에는 드라마 「아이리스」의 연출을 맡아 제주영상인의 위상을 드높였을 뿐만 아니라, 제주현지 촬영 등을 통해 제주를 알리는 등 두드러진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영화와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108편이 접수됐다. 출품작들은 전체적으로 고화질에 영상미가 뛰어난데다 탄탄한 연출로 작품성이 뛰어나 제주영상의 밝은 미래를 예고한다고 할 수 있다.

한편 시상식은  10일 오후 4시 제주한라대학 금호미래관 6층 대강당에서 수상자와 가족, 도내 영상ㆍ영화 관련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