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론 감독 "나는 당신을 본다" 수상소감 전해

국내에서 1000만 관객 돌파를 앞둔 ‘아바타’가 제6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을 거머쥐었다.

17일(현지시간) 미국 LA베버리힐튼 호텔에서 열린 제6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아바타'로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하면서 2관왕에 올랐다. ‘아바타’는 음악상, 주제가상 등 총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었다.

지난 1998년 전작 '타이타닉'으로 감독상을 수상했던 카메론 감독은 전 세계적으로 흥행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신작 '아바타'로 다시 한 번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카메론 감독은 수상 소감으로 영화 속 대사인 “나는 당신을 본다”(I see you)를 인용해 눈길을 모았다.

지난해 12월 17일 국내 개봉한 아바타는 5주 연속 국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고 이번 주 외화 최초로 1000만 돌파를 내다보고 있다. 또 미국에서는 ‘타이타닉’과 ‘다크 나이트’에 이어 역대 흥행순위 3위에 올랐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뮤지컬 코미디 부문 작품상은 ‘행오버’에게 돌아갔다. 또 드라마 부문 남녀 주연상은 ‘크레이지 하트’의 제프 브리지스와 ‘블라인드 사이드’의 산드라 블록이 수상했다. ‘셜록 홈즈’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뮤지컬코미디 부문 남우주연상을, ‘줄리 앤 줄리아’의 메릴 스트립이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밖에 애니메이션 ‘업’은 애니메이션과 음악상 등 2관왕, ‘화이트 리본’은 외국어부문상을 각각 수상했다. 공로상은 마틴 스콜세지 감독에게 돌아갔다.  <노컷뉴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