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마을회, 해군기지 공사 강행 논란 관련 성명 발표

강정마을회는 해군제주기지사업단의 해군기지 공사 강행 논란과 관련 성명을 내고 “우리가 사랑했던 대한민국과 강정마을의 기억을 지울 수 있다면 국가 권력이 가지고 있는 몽동이로 차라리 우리마을 주민들을 쳐 죽여라”며 강도 높게 비난했다.

강정마을회는 “우근민 당선인이 이미 후보 당시 공약을 통해 일방적인 해군기지 공사착공 중단을 여러차례 강조했다”며 “또한 합리적 해결방안 마련을 공언해온 만큼 해군은 얄팍한 술책으로 여론을 조장하며 진행하는 공사를 지금 즉시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또 강정마을회는 “해군이 새로이 출범하는 민선 5기 제주도정을 압박하기 위해 해군기지건설을 기정사실화해 강행하겠다는 기자회견은 제주도민을 우습게 여기는 행위”라며 “이는 도지사 당선인의 해군기지 해법에 대한 해군의 오만과 독선의 극치를 보여주는 것으로,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행위”라고 규정했다.

강정마을회는 이어 “강정마을회는 앞으로 단호한 의지로 강력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우 당선인 또한 제주도정을 우습게 여기는 해군의 행보에 강력한 제동을 걸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또 강정마을회는 “만약 해군이 국방정책의 중요성을 홍보해 사업의 정당성을 확보하고,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절차를 따라 도민합의와 주민동의를 거쳐 사업을 시행했다면 3년이 지나도 착공하지 못하는 일을 없었을 것”이라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무능한 해군과 김태환 도정에게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강정마을회는 또 “해군이 이제와서 주민과의 소통을 이야기하는 것은 추악한 사기행각일 뿐”이라며 “해군이 강정주민 대다수가 반대하는 해군기지 추진을 지속한다면 서로 죽음을 각오해야 할 것이고, 기꺼이 이 싸움에 강정마을 대다수 주민들은 죽기를 각오한 투쟁으로 맞설 준비가 되어 있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