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루과이와 4강전 스네이더르 등 골폭발 3-2 짜릿한 승리

'오렌지군단' 네덜란드가 32년만에 월드컵 결승전에 진출했다.

네덜란드는 7일 남아공 케이프타운 그린포인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0남아공월드컵 4강전에서 전반 18분 히오바니 반 브롱호스트의 선제골과 후반 25분과 28분에  베슬레이 스네이더르·아르연 로번의 연속골에 힘입어 남미의 유일한 4강진출팀인 우루과이를 3-2로 물리쳤다.

이로써 네덜란드는 지난 1974년 서독월드컵과 1978년 아르헨티나월드컵에 이어 사상 세 번째 결승 무대를 밟았다.

네덜란드는 두번의 결승전에서 개최국에게 우승 트로피를 내줬지만 이번 대회 만큼은 조별리그부터 무패행진을 이어가며 우승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네덜란드는 오는 12일 독일과 스페인의 4강전 승자와 생애 첫 우승에 도전한다.

반면 지난 1930년 우루과이월드컵 원년대회와 1950년 브라질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해 통산 세 번째 우승에 도전하는 우루과이는 결승 문턱에서 네덜란드에게 발목을 잡혀 40년만에 4강 진출에 만족해야했다.

우루과이는 오는 11일 3·4위전에서 다시 한 번 남미의 돌풍을 일으킨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일찌감치 선제골을 성공시킨 네덜란드의 우세가 점쳐졌지만 우루과이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다.

우루과이는 전반 40분 간판 스트라이커 포를란이 천금 같은 동점골을  터뜨리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놨다.

하지만 팽팽한 승부의 균형은 후반 25분 스네이더르의 발끝에서 깨졌다. 스네이더르가 페널티지역에서 날린 슈팅이 상대 수비수의 다리를 맞고 굴절돼 골대 안으로 들어갔다. 이어 3분 뒤 로번이 카위트가 왼쪽 측면에서 욜려준 크로스를 페널티지역 중앙에서 헤딩슛으로 연결,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우루과이는  후반 추가시간 2분 막시 페레이라가 만회골을 넣고 맹추격했지만 승부를 되돌리기에는 너무나 짧은 시간이 아쉬웠다.

한편 이날 네덜란드의 미드필더  스네이더르는 1골을 추가해 이번 월드컵에서 5골을 기록, 강력한 득점왕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김대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