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인터넷 투표 가능 동참 호소

세계 7대 자연경관은 전세계인의 전화·인터텟 투표로 최종 결정된다.

우선 전화투표를 하기 위해서는 001 또는 00700 등 해외전화 코드로 연결한 후 다시 '44-20-334-709-01' 번호를 누르면 된다.

이후 '삑'하는 신호음을 들은 후 제주코드인 '7715'를 누르고 감사 안내 방송이 나오면 전화를 끊으면 된다.
일반 전화 비용은 약 1500원이 소요되며, 인터넷 전화는 300~400원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이에따라 제주관광공사는 각 KT와 각 이동통신사 등을 대상으로 비용절감을 위한 방안을 협의중에 있다.
세계7대 자연경관은 인터넷으로도 투표가 가능하다.

먼저 뉴세븐원더스 홈페이지(www.new7wonders.com)에 접속한 후 초기화면에서 제주를 포함해 7곳의 후보지를 선택한 후 하단의 'continue to step 2'를 클릭한다.

이어 회원가입 화면으로 이동한 후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 재입력 △이메일 주소 △이메일 주소 재입력 △이름 입력 △성 입력 △성별 △생년 △국가 등을 채워넣은 후 'Register'를 클린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된다.

또 회원가입시 등록한 이메일을 접속해 투표결과를 확인한 후 파란 부분을 클릭해 다시 뉴세븐원더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투표가 완료된다.

기타 세한자 투표요령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지이(www.jeju.go.kr) 또는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세계7대 자연경관이 국가적 이슈가 되기 위해서는 도민들의 동참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각 기관에서 조직적으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