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제주경제대상 심사위원장 김태보 제주대 경제학과 교수

   
 
   
 
“글로벌 금융위기를 겪으며 도내 기업들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려는 노력이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수상을 기회로 기업들이 더욱 분발해 수출 확대에도 기여하길 되길 바란다”

2010 제주경제대상 심사위원장인 김태보 제주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는 수상업체 선정 이유를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종합대상을 수상한 농업회사법인㈜일해는 기업 경영성과를 중심으로 한 재무건정성, 성장성, 안정성을 고려할 때 탁월한 경영성과를 갖추고 그동안 고용유발과 지역소득 창출, 그리고 수출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해 선정받아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경제대상이나 부문상을 수상한 업체들도 글로벌 금융위기 속에서도 경영안정성을 도모하면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들이 주종을 이뤘다”며 “이들 기업들에 대해서는 기업의 성장성과 경제성을 고려해 수상 업체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특히 김 위원장은 “제주지역 경제 구조상 제조업이 취약한데도 올해 응모한 업체들은 유망 제조업체들이었다”며 “대상을 수상한 일해뿐 아니라 나머지 기업들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지역경제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제조업 및 건설업, 지식산업, 유통업, 관광레저산업 등 각 부문에서 활동하는 기업들이 제주경제대상을 통해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장관 표창과 기관장 표창을 받는 것을 계기로 더욱 발전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