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제주경제대상 수상업체 탐방> <6>부문상-㈜세진

   
 
  ▲ ㈜세진은 지역주민 고용을 통한 경제활성화에 주력해 나갈 방침이다.  
 
   
 
  ▲ 김경찬 ㈜세진 대표이사  
 
2010 제주경제대상 부문상(한국은행 제주본부장 표창)을 수상한 ㈜세진(대표이사 김경찬)은 정기적인 품질관리와 우수한 제품 생산으로 복층유리 제조의 선두주자로 성장했다.

㈜세진은 KS인증 및 듀오라이트클럽에 가입해 안정적인으로 자재와 부자재를 구입하고 매년 공인된 시험기관에 품질검사를 의뢰, 고품질 제품생산을 확인받고 있다.

이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으로부터 경영혁신중소기업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제주특별자치도로부터 성장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세진은 20여년간 제조·매출·회계에 대한 자체 소프트웨어 개발로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남품내역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 복층유리 제조업에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아 동종업계에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세진은 지난 2년간 국내·외 경기침체로 영업실적이 저조했지만, 이같은 노력화 지난 세월 꾸준히 쌓아온 품질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올해 하귀중공아파트, 삼화주공아파트, 한전 스마트그리드, 이도중학교 등 굵직굵직한 납품계약을 성사시키며 경영실적이 호전되고 있다.

㈜세진은 직원들의 복리후생 증진을 위한 노력도 하고 있다. ㈜세진은 근로자 자녀의 보육료와 경조사비 등을 지원하고 5년 이상 근무한 직원에 대해서는 금반지를 선물로 증정해 근무의욕을 고취시켜 협력적이고 상생의 노사관계를 만들어왔다.

또 외국인근로자들을 위한 성숙한 근무여건을 조성해 줌으로써 모범연수단체로도 선정됐으며,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 등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경찬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꾸준한 품질관리와 기술개발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주민 고용을 통한 경제활성활에도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