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적극적인 모성보호 프로그램 운영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적극적인 모성보호로 정부의 출산 장려정책에 부응하는 것은 물론 가족친화우수기업으로써 도민을 위한 가족친화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JDC는 외부 전문가를 위원장으로 위촉해 경영진과 직원이 참여하는 모성보호위원회를 지난 2006년 4월 구성했으며, 지금까지 다양한 모성보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임산부 출산아카데미 실시, 가족친화적인 유연 근무제도 도입, 임산부를 위한 인력 지원 프로그램, 임산부 전용 휴게실 운영, 임산무 배려문화캠페인 실시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WLB(Work & Life Balance) 프로그램개발을 통해 업무능력을 높이고 있다.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JDC는 지난 9월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제1회 ‘아이낳기 좋은 세상’ 운동경진대

회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일·가정 양립 및 출산친화 환경조성 성공사례, 결혼과 출산율 제고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사업, 전 국민 대상의 출산장려 홍보 및 교육사업 등 우수사례 주제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심사기 이뤄졌다.

JDC는 일·가정 양립 및 출산친화 환경조성 성공사례 부문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고, 가족친화우수인증기업으로써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성보호와 출산장력정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