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연대 제주지역지부

의료연대 제주지역지부는 13일 "제주의료원 총제적인 파행 운영에 대해 관리·감독 기관인 제주도정이 합리적인 사태 해결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의료연대 제주지역지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제주의료원 파행 운영과 노사관계 파국이 제주의료원 원장의 독단적인 결정인지 의구심을 갖지 않을 수 없다"며 "제주도정의 묵인과 비호를 넘어선, 배후조종이 있지 않고서는 이같은 결과가 나올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의료연대 제주지역지부는 "우근민 도정은 '의료원 경영개선 추진단'을 신설해 제주의료원 노사 관계를 포함, 경영개선을 위한 논의를 진행해왔다"며 "논의과정에서 제주의료원 단체협약 해지를 계기로 노조를 무력화시켜야 한다는 내용의 소문이 나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같은 소문이 사실이라면 제주도가 앞장서서 노조를 죽이려는 것으로 이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중대한 사안"이라며 "회의 내용에 대한 정보공개요청을 했지만 밝히지 않으면서 부당한 노사관계 개입 의혹만 증폭시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의료연대 제주지역지부는 "이같은 의혹을 불식시키기 위해선 제주도정이 합리적인 사태 해결에 나서야 한다"며 "방치한다면 제주의료원 노사관계 파탄 및 파행운영의 배후조종자가 제주도정임을 자인하는 것으로 간주할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김동은 기자 kde@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