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수애기배 전국마스터즈 19일부터 이틀간 개최, 도내·외 1000여명 참가

   
 
   
 
 전국 수영동호인들이 제주에서 우정과 화합의 레이스를 펼친다.

전국의 생활체육 수영동호인들의 건강증진과 경기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제6회 수애기배 국민생활체육 전국마스터즈수영대회가 19일부터 이틀간 제주종합경기장 내 실내수영장에서 개최된다.

 2006년부터 제주도에서 상설 개최되고 있는 이 대회는 제주특별자치도수영연합회(회장 김천대)가 주최·주관하고 제주도와 제주도생활체육회가 후원하는 생활체육 이벤트로 전국 수영인 1000여명(도내 500명, 도외 500명)이 참가해 힘찬 레이스를 겨룬다.

전국수영연합회 경기규정에 따라 진행되는 이 대회는 학생부와 성인부로 나눠 펼쳐지며  학생부는 6∼19세까지 성인부는 20세이상을 대상으로 연령대별로 나눠 각각 진행된다.

경기종목으로는 자유형, 배영, 평영, 접영, 혼계영, 계영 등 각각 50와 100, 200로 구분 실시되며 19일 오후 1시 성인부 접영 100를 시작으로 동호인들 간의 열띤 경쟁이 펼쳐진다.   

이 행사를 준비한 김천대 도수영연합회 회장은 "신묘년 새해 전국의 생활체육 수영동호인들이  제주에서 상호 교류와 친목을 도모하는 등 도내 수영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는 의미 있는 대회다" 며 "특히 스포츠 관광객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 등 대회 참가자들에 대한 제주의 세계7대 자연경관 도전 홍보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