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경주마 아카데미 기술인력 3기생 모집

   
 
  ▲ 경주마 아카데미.  
 
한국마사회 제주목장이 경주마 아카데미 기술인력을 모집한다.

KRA한국마사회 제주목장(목장장 최귀철)은 지난 2009년부터 운영중인 '경주마 생산기술아카데미' 기술인력 양성과정 제3기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경주마생산기술아카데미는 한국마사회에서 설립해 운영하는 말 전문 생산·육성 인력 양성기관으로 최고의 시설과 강사진을 보유, 한국 말산업의 차세대 리더를 꿈꾸는 젊은 인재를 대상으로 최고의 호스맨(horse man)을 양성하고 있다.

이번 양성과정 모집은 일반전형과 특별전형 등 2가지 유형으로 이뤄진다. 일반전형은 모집인원 10명으로 응시자격은 만 17세부터 30세의 남녀 고졸 이상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소지자로 신장 150㎝이상, 체중 70㎏이하 및 좌우 교정시력 1.0이상, 난청 또는 색맹이 아닌 자가 응시할 수 있다.

또 올해 새롭게 시행되는 특별전형은 실질 농사 경영인력 기술수준을 제고하고자 생산농사 후계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시 일부기준(연령 및 체중)을 완화해 약간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전형의 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23일부터 4월 27일까지며 KRA제주목장 홈페이지(http://krafarm.kra.co.kr)에서 전산 입력 후 부가서류는 별도로 우편 제출하면 된다.

서류접수를 거쳐 체력검사와 인·적성 검사 및 면접 후 약 2주간의 가입학 합숙훈련 평가를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정한다.

특히 이번 기술인력 교육생에게는 입학금, 수업료, 실습비, 교재비, 피복비 등 모든 교육비가 무료로 제공된다. 또 기숙사 제공과 매월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되는 등 국내 마필산업 현장 견학의 기회 제공, 교육 기간 중 해외 단기 연수 기회 제공 및 수료 시 국내 우수 목장 등에 취업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