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경제 재테크
놓친 소득공제, 5월에 신청하세요한국납세자연맹, 소득공제 추가환급 도우미 운영
김석주 기자
입력 2011-05-16 (월) 15:20:36 | 승인 2011-05-16 (월) 15:20:36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 기회를 놓쳤다면 이달에 환급 신청하세요”

근로소득자가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를 신청하지 못했더라도 앞으로 5년동안 언제나 환급을 신청할 수 있다.

그러나 5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한 달간의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기간중 지난 2010년귀속 연말정산 때 놓친 소득공제를 추가로 받는 것이 다른 기간에 비해 유리하다.

5월에 신청하면 6월에 바로 환급받을 수 있고, 환급소득세의 10%인 주민세도 별도 신청절차 없이 한꺼번에 환급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밖에 △퇴사 때 약식 연말정산을 한 중도퇴직자 △복잡한 세법을 잘 몰라 놓쳤다가 소득공제가 가능한 사실을 나중에 알게 된 경우 △부양가족 정보제공 동의를 늦게 받은 경우는 추가 공제를 받을 수 있는 만큼 5월중 신청하는 것이 좋다.

한국납세자연맹은 최근 근로소득자가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기간 중  직접 거주지 관할 세무서에 놓친 소득공제를 추가로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연맹 홈페이지(http://www.koreatax.org)에는 ‘2011년 깜빡 놓친 소득공제 추가환급 도우미’ 코너를 설치해 누락된 소득공제를 추가로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연맹은 또한 작년 귀속분이 아니더라도 지난 2006~2010년 연말정산 때 누락한 소득공제분을 추가로 공제받아 근로소득세를 환급받을 수 있도록 연중 도움을 주고 있다.

김석주 기자  sjview68@hanmail.net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석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