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만에 조회 3만건 돌파…7대 자연경관 도전 담아

도내 중학생들이 제작한 제주홍보 UCC 영상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제주관광공사(사장 박영수)에 따르면 제주서중학교(교장 부공남)와 공동으로 제주관광과 세계7대 자연경관을 홍보하는 UCC를 제작, 지난 3일 유튜브(www.youtube.com)에 공개한지 5일 만에 조회수가 3만건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UCC 영상은 최신 홍보기법인 립덥(립싱크와 더빙의 합성어) 방식을 활용, 중학생들의 재기발랄함을 작품에 담아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제주관광과 세계7대 자연경관 도전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홍보영상을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등 3개 국어로 번역해 제주관광 해외 온라인 서포터즈 및 해외 유관기관을 통해 배부, 세계7대 자연경관 해외투표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또한 제주관광공사는 앞으로도 UCC 영상을 비롯한 다양한 홍보도구를 개발, 제주를 국내·외에 알리는데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인기가수 아이유의 '좋은 날'을 개사해 제작한 이번 UCC영상은 유튜브에서 검색이 가능하며, 제주관광공사(www.ijto.or.kr)와 제주서중학교(www.jejuseo.ms.kr) 홈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강승남 기자 ksn@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