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사회/복지 어린이는 우리의 미래
"한 명의 열 걸음 나눔 키워요"[어린이는 우리의 미래]<9>어린이재단 제주후원회
고혜아 기자
입력 2011-07-04 (월) 14:19:43 | 승인 2011-07-04 (월) 14:19:43

어린이재단후원회 지난달 30일 '열나눔캠페인' 발대식
후원리더 위촉…한 후원자가 열 명의 나눔 인연 더하기

   
 
  ▲ 어린이재단 제주후원회(회장 홍만기)는 제민일보(대표이사 진성범)와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어린이는 우리의 미래' 캠페인에 참여 '사랑의 후원릴레이-열 나눔 캠페인' 발대식을 가졌다.  
 
"내 아이에게 쏟았던 마음처럼 어려운 상황에 놓인 아이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싶습니다. 어린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한 나눔 활동이 지역 사회에 확산됐으면 합니다"

어린이재단 제주후원회(회장 홍만기·이하 제주후원회)가 제민일보(대표이사 진성범)와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어린이는 우리의 미래' 캠페인 도우미를 자처하고 나섰다.

제주후원회는 지난달 30일 제주벤처마루에서 '사랑의 후원릴레이-열 나눔 캠페인' 발대식을 갖고 도내 나눔 문화 확산의 마중물이 되기로 뜻을 모았다.

제주후원회는 지난 1983년 활동을 시작해 결손아동 등 열악한 환경에 처한 어린이들에게 사랑의 온기를 불어 넣어주고 있다. 30년이 넘도록 경제적 지원은 물론 배움의 기회를 주는 등 아이들에게 희망의 날개를 달아줬다.

'사랑의 후원릴레이-열 나눔 캠페인'은 보다 많은 후원자들이 아이들에게 밝은 미래를 지지할 수 있게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열'이란 글자는 열정(fever)과 숫자 10, 기쁨, 채움 등 다양한 의미를 복합적으로 담고 있다. 그래서 '뜨거운 나눔의 열정으로 한 후원자가 10명의 나눔의 인연을 더하자'는 구호까지 만들었다.

이번 캠페인은 '한 달'이란 기간을 정해두고 진행되지만 그 이후에도 나눔 릴레이는 멈추지 않을 예정이다.

이 날 발대식에서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는 제주후원회 회원뿐만 아니라 평소 나눔 실천을 해왔던 숨은 후원자 등 50명을 '후원리더'로 위촉했다. 또 후원리더들을 위한 기부교육 시간을 마련해 앞으로의 활동에 힘을 실어주었다. [특별취재팀 고 미 교육문화체육부장 강승남 체육부 기자 고혜아 정치부 기자 김봉철 문화부기자]

후원리더로 위촉된 강윤경씨(29·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위 사람들에게 나눔 활동에 적극 권유하겠다"며 "그동안 방법을 몰라 나눔을 실천하지 못했던 사람들에게도 꼭 알리고 싶다"고 열 나눔 캠페인에 의지를 내비쳤다.

홍만기 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도내 결손아동, 열악한 환경의 다문화 가정 자녀에게 열정의 손길이 닿았으면 한다"며 "이번 발대식이 적극적인 지역 후원자들을 많이 발굴하는 기폭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 회장은 또 "후원리더의 한 사람인 만큼 열정적으로 나눔 활동에 참여하겠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눔의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혜아 기자  kha49@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