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제주도당 당원들 30일 강정마을서 정부 촉구

▲ 김경진 도의원 결의문 낭독
민주당 제주도당 당원들이 "해군기지 건설로 인해 빚어진 강정마을과 제주지역 사회적 갈등 해소 등을 위해 정부는 '평화적 해결을 위한 협의체'구성에 직접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위원장 김재윤)은 지난 30일 강정마을에서 이종걸 국회의원, 제주도의회 위성곤 행정자치위원장을 비롯해 김경진·김용범·박원철·윤춘광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마을 강정지킴이 당원대회'를 개최했다.

▲ 김재윤
▲ 고희범

 

 

 

 

 

 

 

▲ 이종걸
도당 당원들은 이날 결의문을 통해 "지난 2007년 김태환 도정에 의해 강정마을에 해군기지 유치 결정을 발표한 이후, 마을 주민들은 4년간 찬반의 반목과 갈등으로 인한 극심한 고통과 시련을 겪고 있다"며 "그러나 공권력에 의한 강제 연행, 구금, 구속, 손해배상 청구 등 탄압에 맞서 저항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또 "평화적인 갈등 해소를 위해 공사 중단을 외치는 마을 주민과 평화 애호가들, 특히 정치권의 요구에도 공사를 강행하고 있는 점에 규탄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에 따라 향후 강정마을에 대한 공권력 투입으로 발생하는 모든 불상사에 대한 책임은 해군과 정부에 있음을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해군기지 건설로 빚어진 강정마을과 제주지역 사회의 갈등 해소, 공동체 회복을 위해 당장 공사를 중단하고 '평화적 해결을 위한 협의체'구성에 정부가 직접 나서야 한다"며 "해군기지 건설로 빚어진 문제는 강정 마을만의 문제나 제주도만의 문제가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 세계 평화애호가 모두의 문제임을 확인한다"고 밝혔다.이창민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