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민일보사 2011 제주관광대상, 수상업체 탐방 4] 여행업부문 대상 ㈜일영투어

생태관광 접목시킨 다양한 여행상품 개발 노력

국내 인바운드 전문 여행사인 ㈜일영투어(대표이사 홍순길·www.ilyoungtour.com).

일영투어는 다양한 여행상품 개발로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제주관광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는 최근 제주관광이 도내 관광지를 한번 보고 떠나는 일회성이 아닌 가족 등 개별관광객들이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즐기는 형태로 변화함에 따라 여행상품 만족도를 높여 재방문을 유도, 제주관광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일영투어는 만족도가 높은 여행상품 개발에 노력했고, 그 결과 제주특별자치도 관광협회의 우수상품 인증제 1·2·3차 선정과정에서 모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인증상품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오감만족체험’. 이 상품은 생태와 환경, 체험관광을 연계시킨 상품으로, 한국관광공사에서 11·12월 추천상품으로 선정됐다.

또 다른 상품으로는 한라산등반과 올레, 패키지관광을 복합시킨 상품과 한라산둘레길을 테마로 한 상품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일영투어는 제주뱃길을 이용한 크루즈여행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제주도민들을 위한 국내 아웃바운드 상품과 함께 중국·일본 등을 대상으로 한 해외관광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홍순길 대표이사는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짧은 시간동안 최고의 만족도를 느낄 수 있도록 한 여행상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새로운 관광트렌드인 생태관광을 접목시킨 상품을 통해 관광객들의 재방문을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