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경제 제주경제대상
“탄탄한 기술력으로 제주IT산업 발전 주도”<2011 제주경제대상 수상업체 탐방>
<5>경제대상-㈜이지정보기술
김영헌 기자
입력 2011-12-11 (일) 16:29:31 | 승인 2011-12-11 (일) 16:29:31

   
 
   ㈜이지정보기술은 탄탄한 기술력을 토대로 도내 IT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할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김대생 기자  
 
2011 제주경제대상에서 경제대상(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표창)을 수상한 ㈜이지정보기술은 탄탄한 기술력을 토대로 도내 IT업계를 선도하는 업체다.

2001년 8월 설립된 ㈜이지정보기술은 열악한 도내 IT 기업환경 속에서 10년째 자리를 지키면서 도내 IT산업 발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지정보기술이 이처럼 성장할 수 있는 배경은 탄탄한 기술력이 뒷받침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기술개발 실적을 보면 양돈 돈사내 온도 등을 자동으로 제어해 최적의 사육환경을 조성하는 ‘USN(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기반 농수축산지원 융합시스템’을 개발, 상용화에 성공해 도내 일부 양돈농가에 적용 중이다.

‘멀티스타형 U-Farm Gateway 시스템’과 ‘HD급 고화질 멀티미이더 플레이어’ 등도 기술 개발을 마무리해 상용화에 성공했다.

또 전자제품 등의 대기전력을 차단하는 ‘IP-USN기반의 소전력 원격감지 및 대기전력 차단콘센트’를 개발, 현재 상용화를 준비 중이다.

㈜이지정보기술은 또 상당수의 제품 인증 및 지식재산권을 획득하고 있다.

‘EMoS 무선통신기기’. ‘USN Gateway V2.0 GS' 등을 인증 받는 한편 ‘이기종 RFID/USN 통합 미들웨이 서버 및 그를 이용한 시스템’, ‘축사용 복합센서 통합 모듈’, ‘복합센서 통합모듈을 이용한 축사 관리 방법 및 시스템’, ‘GPS를 이용한 이동형 광고 미디어 장치’ 등은 특허 등록하는 등 상당한 기술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같은 기술력을 인증받아 ㈜이지정보기술은 벤처기업,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성장유망중소기업 등을 인증 받았다.

또한 ㈜이지정보기술은 각종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현재 ㈜이지정보기술은 제주대학교와 ‘앱창작터’ 산학협력을 체결해 앱 개발 전문 인력 양성 등에 나서고 있는 것을 비롯해 제주대 산학협력연계망구축산업단과 ‘유비쿼터스 하드웨어 및 IT기반 농축산 융합서비스 관련 분야 기술 및 제품 공동개발 협약’,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와의 산학협력 등을 체결했다.

이와 함께 ㈜이지정보기술은 청년취업아카데미 운영을 통한 청년취업을 알선하는 한편 장애인‧보육원‧소년소녀가장‧독거노인 컴퓨터 지원 및 유지 보수 활동, 춘강 장애인복지관 및 가정위탁센터와 협약을 체결해 컴퓨터 지워 및 유지보수 등 나눔의 문화를 실천해나가고 있다.

한편 ㈜이지정보기술은 지난 2009년과 2010년 각각 6명씩 12명의 신규인력을 채용, 올해 제주도로부터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김영헌 기자  cogito99@hanmail.net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