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지역뉴스 읍면동마당
"도심속에도 산책로가 생긴대요"산지천 중류 일대 도심속 웰빙거리 조성에 박차
윤정웅 기자
입력 2012-01-31 (화) 09:35:02 | 승인 2012-01-31 (화) 09:35:02

   
 
  ▲ 산지천 중류일대 웰빙거리 조성 전  
 
   
 
  ▲ 산지천 중류일대 웰빙거리 조성 공사중  
 

 

 

 

 

 

 

 

   
 
  ▲ 산지천 중류일대 웰빙거리 완공후 및 테마가 있는 어린이 놀이터 조성 후 모습  
 
   
 
  ▲ 산지천 중류일대 웰빙거리 조성 공사중  
 

 

 

 

 

 

 

 

이도2동에서는 올해 지역내 대표적인 산책로 조성의 시작을 알리는 일명 '도심 속 웰빙거리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는 2010년 7월 이도택지개발지구내 구획정리사업이 완료되고 대단위아파트 및 공동주택, 각종 상가지역이 급속도로 들어섬에 따라 인구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나 지역특성상 도심속 녹지공간이 빈약, 주민들이 여가를 즐기고 쉴 수 있는 공간이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웰빙문화 충족을 위한 변변한 산책로 하나 없는 실정을 감안한 것이다.

이를 위해 우선 사업비 3억원을 투자. 학생문화원 동측 산지천 중류지역(혜성무지개아파트~동여중) 일대를 황토 등 친환경소재로 포장하고 주변아파트 옹벽 및 울타리면을 친환경 벽면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그런가하면 산책로 주변에 친환경적인 LED볼라드 등을 설치, 밤에도 주민들이 마음 편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조성하고 음수대와 벤치 등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해 이도2동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형성해 나가겠다는 복안이다.

아울러 이와 연계해 영산홍주택 북측에 위치한 제40호 어린이 공원 내에 생태연못 및 흙동산 조성, 모래 및 잔디광장 조성, 야외무대 설치 등 '테마가 있는 어린이 놀이터'로 만들어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생태체험 학습장화하고 도심속에 부족한 자연 체험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특별한 관광자원이 없는 이도2동이 관내를 걷고 싶은 명품 웰빙 거리로 조성, 지역주민뿐 아니라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명상과 사색을 통한 철학적 감명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에게는 생태학습 교육장으로서의 대표 관광자원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한 이러한 노력의 결과가 주목되고 있다.
 

윤정웅 기자  jejuai@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