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훈 용담2동장

▲ 이정훈 용담2동장
용담2동에는 지난 2011년 한 해 동안 '정과 사랑이 넘치는 행복한 용담2동'을 만들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왔다. 그 결과 시·도에서 시행하는 각종 시책추진평가 중 읍면동 종합평가 우수 등 11개 분야에서 우수 동으로 선정됐다. 동 직원들의 노력뿐만이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아낌없는 협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 용담2동 전 직원은 여기에 안주하지 않겠다. 용담2동은 용의 상승기운을 머금은 올 한해 새로운 계획과 각오를 바탕으로 '화합하는 이웃, 살기 좋은 동네, 용담2동'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첫째, 공감·공유·소통의 열린 자치행정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주민이 공감하고 주민과 공유하는 열린행정을 펼쳐나가기 위해 주민토론방과 동민사랑방 운영, 주민에게 먼저 다가가도록 할 것이다.

둘째, 주민 스스로 만들어 가는 '동네사랑운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주민자치위원회가 중심이 되고 용담2동 각 단체들이 스스로 실천과제를 선정하고 실천해 나감으로써 지역의 주인이 주민 자신임을 스스로 깨닫고 자치역량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다.

셋째,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복지행정을 구현할 계획이다. 사각지대 없는 지역안전망을 구축하고 사회약자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을 늘려 저소득층의 자립역량 강화에 적극 지원하겠다.

넷째,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클린 용담2동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쾌적한 도심환경 유지를 위한 환경정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일사천리 기동반 운영, 해안도로 구간책임제, 클린하우스 깔끄미 운영 등 각종 환경관련특수시책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

2012년 한 해 용담2동 전 직원은 생각하고, 느끼고, 발로 뛰면서 동민과 지역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시책을 개발하고 실천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