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 최고의 영화' 열여덟번째 작품 '건축학개론' 특별초청상영회 개최

㈔제주씨네아일랜드는 21일 오후 7시 프리머스시네마제주에서 제주문화예술인과 함께 하는 '내 인생 최고의 영화' 열여덟번째 작품 이용주 감독의 '건축학개론' 미개봉작 특별초청상영회를 개최한다.

이용주 감독의 '건축학개론'은 첫사랑과 건축공간이라는 이색적인 소재를 접목한 감성 로멘틱 멜로 영화로 엄태웅·한가인·이제훈·수지 등이 출연, 3월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지난 13일 언론 및 배급시사회에서 평단 및 기자들의 극찬을 받은 '건축학개론'은 한국영화의 웰메이드 감성멜로의 그 맥을 잇는 빼어난 수작으로 많은 이들의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건축학개론' 특별초청시사회에는 입학사정관전형으로 선발된 제주대학교 신입생과 함께 할 예정이다.

허향진 제주대 총장은 "'건축학개론'이 제주 로케이션 작품일 뿐만 아니라 한 때 모두가 겪는 첫사랑의 아련한 추억과 아픔을 치유하는 영화로 이번 시사회는 제주대 신입생들과 함께 첫사랑의 기쁨과 상처 등을 예견하며 진솔한 소통과 공감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건축학개론> 제주 위미리 촬영세트장은 촬영용으로 지어진 세트 모양을 최대한 살려 튼실한 집을 다시 짓고 가을쯤 완공해서 제주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서 활용될 전망이다.

입학사정관전형으로 선발된 학생들의 시사회 참여 방법도 이색적이다. 씨네아일랜드(cineisland)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성명과 자신의 첫사랑이 시작된 공간을 작성해 멘션을 보내면 된다. 선착순. 문의=702-1191.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