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문옥 송산동장

▲ 오문옥 송산동장
우리 송산동은 정방폭포 등 관광지를 포함한 올레6코스, 새섬과 문섬, 섭섬 등이 떠있는 아름다운 해안경관과 함께 다양한 음식을 접할 수 있는 칠십리음식특화거리가 조성되어 있어 많은 관광객이 드나드는 지역이므로 올해에는 각종 대형개발사업의 추진과 더불어 친절과 청결 그리고 화합으로 솔동산의 옛 명성을 되찾기 위한 시책을 추진하고자 한다.

먼저 친절 으뜸 송산동을 만들기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지역 주민이 주도하는 친절 캠페인을 전개하여나가고자 한다.

다음으로 세계자연보전총회(WCC)와 연계해 청결 으뜸 송산동을 만들기 위해 '깨끗한 송산동 만들기 범동민 캠페인' 을 전개하는 한편 자생단체별 올레길 환경정비 담당구역제를 운영하고, 생활민원 불편해소를 위한 기동반을 운영하는 등 녹색도시 만들기 추진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화합 으뜸 송산동을 만들기 위해 화합차원의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지원은 물론 송산동민이 한자리에 모이는 화합차원의 행사를 개최하는 등 주민화합 분위기 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
무엇보다도 현장행정을 강화하여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밀착행정으로 각종 주민숙원사업을 해결하고, 활기차고 살맛나는 송산동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