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도당 "불법선거 운동"주장
새누리당 도당 "무책임한 폭로전"반박

 

민주통합당 제주도당 선거대책위원회는 4일 새누리당 현경대 후보측이 부재자를 상대로 불법 선거 운동을 벌였다고 주장했다.

민주통합당 제주도당 선거대책위원회는 이날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불법선거 고발'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대학생 현00'라는 명의로 교묘하게 위장해 '큰 삼촌인 현경대 후보를 찍어달라'는 내용의 편지가 우편으로 다량 살포됐다는 제보가 지난 3일 접수됐다"며 편지 사본을 공개했다.

이 편지에 '군 생활을 응원한다며 본인의 E-메일 주소를 보낸 뒤 제주시갑 현경대 후보를 찍어달라'는 내용이 담겨져있다.

선거대책위원회는 "이는 '누구든지 선거기간에 선거권자에게 서신·전보 등의 방법을 이용해 선거운동을 할 수 없다'고 규정한 공직선거법을 어긴 것"이라며 "흑색 선전과 상대방 비방, 허위사실 유포도 모자라 당장 눈앞의 당선만을 목적으로 불법선거운동을 일삼고 이번 총선을 혼탁선거로 몰아가는 행태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이날 "무책임한 폭로전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반박했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민주통합당의 주장은 3일 발표된 언론6사의 여론조사 결과에서 강창일 후보의 지지율이 급락하자 선거판을 진흙탕으로 변질시켜 국면을 전환하려는 무책임하고도 구태의연한 술수"이라며 "'아니면 말고식'의 폭로전은 반드시 근절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현경대 후보 사무소에서 밝혀듯이 전혀 사실 무근이다. 결코 있어서도, 있을 수도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민주통합당 제주도당 선거대책위원회는 "정확한 팩트와 확실한 정황이 드러난 사안에 대해 '넌센스' '국면 전환용 술수'라는 표현을 써가며 상황을 모면하려는 태도는 전형적인 물타기 수법에 지나지 않는다"고 재반박했다.

한편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는 현 후보 지지를 호소하는 편지가 발송된 것에 대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고 경찰 관계자는 " 해당 편지를 발송했다는 대학생은 실존인물이 아닌 것으로 판단된다"며 "해당 편지의 원본을 확보해 필적 조사와 주소지 추적 등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창민·김용현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