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지역뉴스 읍면동마당
"소외계층 배려·삶의 질 향상 기여"강상종 동홍동주민자치위원장
제민일보
입력 2012-04-19 (목) 09:41:39 | 승인 2012-04-19 (목) 09:41:39

   
 
  ▲ 강상종 동홍동주민자치위원장  
 
동홍동은 서귀포시의 최대 인구밀집 지역으로서 도시근로자, 농업인, 자영업자 등 매우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동 인구의 약 20%가 기초생활수급자 등 보호가구로 형성돼 있는 지역이다.

동홍동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주민들간의 소통과 화합, 나눔과 배려의 실천을 위해 어려운 이웃 쌀 나눔 봉사활동 및 각 통별 경로당 자매결연사업 등을 통해 소외계층 및 지역주민들의 애로사항들을 해소해 나가고 있다.

또 지역주민들의 문화욕구 충족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동에서 매월 운영하고 있는 동홍아트데이를 활용,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중인 난타, 풍물, 민요 동아리 등 문화·여가 동아리팀을 활성화하고 필라테스, 국학기공, 오카리나 교실 운영 등 다양한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발굴·운영, 지역주민의 문화욕구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5년여간에 걸쳐 주민자치센터 특성화사업으로 추진해 온 산지물쉼터 가꾸기사업이 결실을 맺어 지역 주민들이 주로 찾는 명소로 이용하는 등 '명소가 있는 동홍동, 살기좋고 살고싶은 동홍동'을 가꾸어 나가고 있다.

또한 우리지역의 최대 현안인 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과 제2관광단지 조성사업을 지역주민들의 소득증대와 일자리창출에 기여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도 동홍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화합 및 주민역량 강화를 위한 지역발전 및 사회진흥 프로그램의 확대 등 지역주민 복지증진 공동체형성에 기여하고 지역발전의 리더로 역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
 

제민일보  webmas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